여름철, 집에서 손쉽게 털 관리할 수 있는 게 바로 제모크림이다. 미용적으로나 위생적으로도 만족감이 높은 제모크림은 이미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들이 종류가 정말 많다. 어떤 성분을 특징으로 하여 제모 장점을 갖고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자
제모크림은 튜브형 용기에 담겨져 있어 양 조절이 간편하며 내가 원하는 부위에 손쉽게 제모를 할 수 있다. 크림 타입의 제모제는 털을 녹이는 원리로 깔끔하면서도 털 끝 부분을 동그랗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털이 다시 자라나도 까끌까끌해지지 않는다. 제모 크림을 할 시에는 면도할 때보다 1.5배~2배 정도 오래 지속되는 효과가 있으며 각질 제거 및 보습 효과까지 볼 수 있다.
크림 제모 성분
기본적으로 털을 녹이기 위해 필요한 성분은 치오글리콜산이라는 유황성분이나 강한 알칼리제를 함유하고 있다. 알칼리제가 털의 결합을 약화 시키면서 모낭에서 쉽게 빠지는 원리이다. 시간이 지나면 자칫 피부가 상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마다 권고하는 시간을 꼭 지킬 필요가 있다.
또한 제모 크림을 한 번 도포하게 되면 최소 10분 이상 시간이 소요 된다. 오래 걸리면서 특유의 파마 염색약과 같은 냄새가 올라온다. 제모 크림 성분 자체가 강하기 때문에 피부 손상 가능성이 있으며 겨드랑이처럼 피부가 연약한 곳에는 피부 자극으로 붓거나 빨갛게 변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자주 사용할 것을 기피 해야 하며, 제모를 한 후에는 충분한 보습 관리가 중요하다.
제모 크림 사용 전에는 피부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지 꼭 확인을 해야 한다. 사용하기 전에는 팔목 안쪽과 귀 뒤쪽에 피부를 활용하여 크림을 소량 바른 후 체크한다. 특별한 피부 반응이 없게 된다면 제모 크림을 활용해도 좋다.
닥터데이즈 프리미엄 제모크림 (야수크림)
제모 기능성 원료를 함유하고 있어 털을 빠르게 녹여주고 가늘게 만든다. 피부 자극이 덜하기 위해서는 동백오일, 포도씨오일, 감초추출물, 알로에베라 등의 자연 유래 성분까지 있다. 제모 크림 특유의 강한 냄새가 있는데, 닥터데이즈에서는 레몬향을 첨가하여 다소 편안하게 크림을 편안하게 바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가는 털에는 5~10분 정도가 적당하나, 두꺼운 털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20~25분 정도를 추천한다.
뷰티포뮬라 쉐어버터 제모크림
민감한 피부에 간편하게 제모할 수 있는 뷰티포뮬라 제품이다.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팔, 다리, 겨드랑이 모든 부위에 제모가 가능하다. 30년 전통의 영국 기업 제모 크림으로 50여개국 판매중이며, 보습을 위한 쉐어버터와 녹차추출물까지 함유되어 있다. 제모할 부위의 털이 완전히 덮히도록 크림을 잘 발라준 다음에 문지르지 말고 4~5분간 그대로 유지하면 된다. 스파출라를 이용하여 부드럽게 털이 제거되었는지 테스트를 한 후, 깨끗하게 씻어주면 된다.
제모를 한 후에는 항상 지켜야 되는 규칙 사항이 있다. 단순히 체모만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손으로 만지거나 타이트한 옷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다. 또한 격렬한 운동이나 수영장, 태닝 부스 사용을 자제 하는 것이 좋으며, 자칫 관리를 잘못할 시에는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다. 제모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진정 및 보습 관리는 필수이다. 각질 스크럽을 사용하고 싶을 때에는 3~5일 정도의 충분한 여유를 두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