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피부묘기증 원인 증상 어떻게 해야 될까

꿀팁정보

by 365일건강센터 2020. 5. 11. 14:35

본문

반응형

피부묘기증 원인과 긁으면 두드러기 증상 어떻게 해야 될까

피부를 긁었을 때에 유독 피부가 부어오른다면 피부 묘기증을 의심해봐야 한다. 손톱으로 피부를 긁었을 때에 긁은 부위가 빨갛게 부풀어 오르면서 긁은 자국이 오랫동안 남는다피부 묘기증 질환 자체가 생소한 이름임에도 불구하고, 국내 100명 중 4명이 앓고 있을 정도로 흔한 피부 질환이다. 지금까지도 피부 묘기증에 대한 알레르기성 두드러기 발병 원인은 명확하지 않으나 의학계에서는 면역력 저하 및 스트레스, 피로, 수면 장애, 당뇨병 등을 원인으로 추정한다. 

 

 


피부묘기증 증상 


피부묘기증은 피부에 손톱으로 글을 쓰면 마치 묘기를 부린 듯 그대로 부풀어 오르는 증상이라 붙여진 이름이다. 시간이 지나면 자극 받은 피부는 빠르게 가라앉으나 지속적으로 가려움이 심해지거나 통증이 반복된다면 치료가 필요하다. 특히 피부 가려움이 심한 환절기 시즌에 이러한 증상이 많이 나타나며, 완치 방법은 아직 개발되지 않은 상태라고 한다. 따라서 증상 자체를 악화하는 행동을 최대한 피하는 것이 최선이다.

염색을 많이 하는 사람들일 수록 염색약에 의한 접촉 알레르기 및 피부 묘기증이 생길 수 있다. 이는 두피 자체에 가려움으로 계속 긁어 피부가 거칠어지고 부어오르는 두드러기 증상을 말한다. ㄹ피부묘기증 두드러기 증상을 어떻게 해야 될까 

 

 

 

 

피부묘기증 두드러기 증상이 심할 시에는 신속하게 가라앉혀줄 수 있는 항히스타민제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부작용이 약한 안전한 약이지만 경우에 따라 졸음이 올 수 있다. 이렇듯 피부묘기증에 대한 근본적인 치료법은 현재 없는 상태임으로 증상 조절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다. 평소 알레르기 및 아토피성 피부를 앓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체질 개선 및 피부 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할 필요가 있다.

 

 


피부묘기증 두드러기 증상을 위해 체질 개선 

피부 자체에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습관이 중요하다. 밀가루가 많이 들어간 빵과 과자, 기름진 음식을 많이 섭취할 수록 체내의 독소와 노폐물이 쌓이면서 면역 체계를 무너트린다. 또한 뜨거운 물이나 주방세제, 세탁 비누 등이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평소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보습제를 꾸준히 바르는 것도 중요하다.  그 외에 피부묘기증을 예방하기 위해서 생활 속 관리가 중요하다. 피부에 자극이 없도록 꽉 끼는 스키니 진이나 레깅스로 된 의복 착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부드럽고 땀 흡수가 좋은 안감을 선택하며 피부의 자극을 줄여보도록 하자.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피하고 충분한 잠과 휴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