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산 일회용 덴탈마스크 착용법과 수요급증 50매 주목하자

제품리뷰

by 365일건강센터 2020. 5. 27. 17:33

본문

반응형

국산 일회용 덴탈마스크 착용법과 수요급증 50매 주목하자 

날이 점차 더워지면서 두꺼운 KF 마스크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그에 비해 덴탈마스크는 숨쉬기가 편하며 가벼운 장점을 갖고 있다. 초중고 개학을 앞두고 덴탈 마스크 수요가 급증하게 되자, 정부가 공급을 늘리기로 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예방으로는 정부 차원에서 보건용 KF마스크 착용을 권장하고 있으나 일반적인 경우에는 필수 착용이 아님으로 덴탈 마스크 생산 방침을 내놓은 바이다.

 

 

덴탈 마스크는 치과 의사 등 의료진이 많이 사용하는 얇은 일회용 마스크이다. 기존의 KF 94와 N 95 마스크를 구하기 어려운 사람들에게는 덴탈 마스크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현재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국산 덴탈마스크 50매 1박스가 2~3만 원 대에 판매되고 있다. 유한킴벌리 어린이용 덴탈마스크인 경우에는 50매 1박스가 5~8만 원 대 사이이다. 

 

 

 

 

유한킴벌리 덴탈 마스크는 보건 당국에서도 추천하는 바이다. 믿고 쓸 수 있는 브랜드이면서도 병원에 사용하는 의료용 마스크이기 때문이다. 숨쉬기 편안한 착용감과 특유의 화학 냄새가 적고 어린 아이들이 사용하는 데에 불편함이 없는 장점이 있다. 

 

 


일회용 덴탈마스크 착용법

위 아래 
일회용 덴탈마스크에서 위아래 구분하는 기준은 고정심 철사이다. 코 모양대로 철사를 눌러줘야 하기 때문에 얼굴에 철사 기준으로 착용한다.

앞 뒤 
마스크 앞뒤를 구분하는 것은 고무줄의 접착면을 보면 된다. 접착면이 안쪽에 있는 방향으로 안쪽으로 착용하면 된다. 접착면이 바깥에 있으면 잘못 착용한 모습이다. 흰색 마스크는 접착면을 쉽게 구분할 수 있으나 검은색 마스크일 경우에는 다소 혼란이 올 수 있다. 그럴 때에는 손으로 직접 만져 보면서 접착면을 구분하여 착용할 것을 추천한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덴탈마스크 끈 달린 부분이 바깥쪽으로 나와 있는 것이 앞부분이다.

 

 

 

 

마지막으로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KF94 황사 마스크를 오래 착용할 시에는 호흡  곤란이 올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꼭 보건용 마스크가 아니어도 덴탈 마스크나 면 마스크 착용을 권장한다. 앞으로는 덴탈 마스크와 비슷한 비말 차단용 마스크까지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