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먹는 아르간오일 효능 먹는법 따라

건강관리

by 365일건강센터 2020. 8. 10. 16:39

본문

반응형

먹는 아르간오일 효능이란? 먹는법에 따라 달라요

 

아르간 오일은 유네스코 세계 자연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아르간 나무에서 추출하는 오일이다. 이는 모르코 및 알제리 남서부 지역에서 자란다. 보통 8~10cm 높이로 자라나며 수 백 년까지 생존이 가능하다. 오일 중에서 가장 귀하다고 손꼽히는 아르간 오일은 1리터의 아르간 오일을 얻기 위해 약 16그루의 아르간 나무와 128kg 가량의 열매, 그리고 10시간의 노동이 필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예로 부터 아르간 오일은 고대 모로코에서 흐르는 금이라고 칭송 했을 만큼 귀족이나 왕실의 약재로 활용되었던 오일이다. 

 

 

 


아르간 오일 성분


아르간 오일 속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토코페롤, 인지질, 피토스테롤, 시쿠알렌 등이 있다. 특히 아르간 오일에 있어서 80% 이상이 불포화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의 몸은 필수지방산을 필요로 하며 신체 내에서 스스로 합성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기능식품 및 음식의 섭취를 통해서만 채울 수 있다. 아르간 오일에 함유되어 있는 필수지방산은 다중 불포화지방신인 리놀레산 오메가 6와 단일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 오메가 9가 균형있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 순환 개선에 도움이 된다.

 



먹는 아르간오일 만드는 법


먹을 수 있는 식용 아르간 오일은 씨앗을 살짝 볶아서 짜낸다. 고품질 식용 아르간 오일은 오직 기계 압축기를 사용하여 생산이 되며 비정제 오일이 탄생한다. 정제하지 않고 그대로 아르간 오일을 짜내기 때문에 얻을 수 있는 양이 상당히 적다. 아르간 오일은 비싼 값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효능때문에 해외 셀럽부터 국내 연예인들까지 사랑을 독차지 하는 오일로 손꼽히고 있다.

 

 

먹는 아르간오일 효능 
나쁜 콜레스레롤 억제효능

아르간 오일은 체내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고, 콜레스테롤에 대해 저항 작용을 한다. 특히 아르간 오일에 함유되어 있는 스쿠알렌 함량은 100g 당 310mg로 다른 오일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함량을 자랑한다. 스쿠알렌은 인간의 피지에서 발견되는 세포막에 독특한 능력을 지닌 용해성 지방 산화 방지제이다. 세포나 조직 속으로 침투하여 체내의 중금속 및 오염 물질 등을 배출 시키고 면역 강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값과 LDL 콜레스테롤 값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외 면역체계 유지에 도움을 주며 암세포 성장까지 억제한다.

 

 

안티에이징 노화 방지 


먹는 아르간오일에는 지용성 비타민 E가 함유되어 있어 세포막을 유지시키는 역할을 한다.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퇴화하는 세포 과정을 항산화 물질로 막아주면서 활성산소까지 제거한다. 비타민 E는 산화적인 손상을 방지하는 항산화 작용을 하면서 노화 방지는 물론이고, 암을 예방하면서 정상 세포에 대한 독성을 감소 시킨다. 실제로 미국 퍼듀대학의 식용 아르간오일 실험결과 전립선과 폐암세포 증식을 느리게 한 연구 결과가 있다.

 

 


피부 미용 


아르간 오일에는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비타민 E와 강한 페루산이 함유되어 있어 멜라닌 색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다. 이에 기미와 주근깨 생성을 억제해주면서 피부 안티에이징 효능이 있다. 그 외에 아토피성 피부염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증상 감소 시키는 연구 결과가 있다. 피부 자체에 상처 치유를 촉진하고 피부 흉터를 없애는 데에 도움이 된다. 

다이어트 효과 및 몸속독소배출

 

아르간 오일 성분 중에는 몸속독소제거 및 노폐물을 배출하는 스쿠알렌 성분이 있다. 스쿠알렌 성분은 30대 이후 급격하게 감소하게 되는데, 이때 중성지방이 쌓이기 시작하면서 나잇살과 같은 옆구리, 뱃살이 생겨난다. 아르간 오일을 꾸준하게 섭취하게 되면 혈관에 쌓여있는 기름을 흡착하는 원리로 지방 독소 배출을 해준다. 이때 30대 이후부터 나잇살이 생기는 과정을 억제해주면서 혈관 계선 및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아르간 오일 섭취시 주의사항

 

먹는 아르간 오일은 하루 500mg가 적당하다. 매번 하루 섭취량을 지키는 데에 어려움이 많은 사람들은 캡슐로 섭취할 수 있는 영양제를 추천한다. 다만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섭취하기 전 전문의와 상담 후 먹는 것을 추천한다.

 

 

 

[꿀팁] 식용아르간오일 100% 유기농 먹는 모로코오일효능 궁금하죠? 

 

식용아르간오일 100% 유기농 먹는 모로코오일효능 궁금하죠?

식용아르간오일 100% 유기농 먹는 모로코오일효능 궁금하죠? 모르코 여행을 간다면 무조건 사야 되는 것이 바로 아르간 오일이다. 아르간 나무 열매를 짜서 만든 오일로서 엄청난

everydaypicks.tistory.com

[꿀팁] 피부 장벽 유기농 비정제 호호바오일효능따라 사용법 뭐길래 

 

피부 장벽 유기농 비정제 호호바오일효능따라 사용법 뭐길래?

피부 장벽 유기농 비정제 호호바오일 효능따라 사용법 뭐길래? 꼼꼼하게 알아보자 우리들의 가장 큰 피부 고민 중 하나는 바로 예민한 피부이다. 건조한 환절기 시즌만 되면 얼굴 건�

everydaypicks.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