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형 탈모 주사? 두피 주사 효과와 부작용

건강관리

by 365일건강센터 2020. 8. 11. 13:47

본문

반응형

원형 탈모 주사? 두피 주사 효과와 부작용 알아봐요

 

탈모초기증상을 겪는 사람들이 나이 불문하고 현대인들에게 가장 흔한 질병이 되었다. 과거 탈모를 겪는 사람들은 40대 이후부터 노화 증상에 따라 발견되곤 했지만, 이제는 20대 혹은 10대 청소년기에도 발견할 수 있는 게 바로 탈모초기증상이다. 

 

 


탈모 증상 


기본적으로 머리카락이 평소와 다르게 많이 빠지게 되면 탈모초기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다. 머리카락은 하루 50~70개 정도 빠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100개 이상으로 과하게 머리카락이 빠지게 된다면 탈모라고 한다. 또한 머리카락만 빠지는 것이 아니라 가늘어지거나 힘 없는 머리카락 또한 탈모 증상이라고 할 수 있다. 

 


탈모 원인 

과거에는 유전적인 영향을 많이 받았으나, 현재 현대인들의 불규칙한 식습관과 스트레스로 인하여 탈모 원인들이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만성 피로, 수면부족,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이 있으며, 자연스럽게 나이가 들면서 모포줄기세포가 표피 세포로 변함으로 머리카락이 점차 가늘어지는 현상까지 볼 수 있다. 

 

 


원형 탈모 증상 


기본적으로 동그랗게 머리가 빠지는 것을 원형 탈모라고 한다. 초기 증상이 없어서 알아차리기 어렵지만, 점차 시간이 지남으로써 동전 크기 만큼의 원형 탈모를 발견할 수 있다. 이 증상을 발견하게 되면 그 부위에 두피 주사로 바로 치료가 가능하다. 

 

하지만 빠진 부위가 한 군데일 경우에는 빠르게  회복되지만 여러 군데 생길 시에는 합쳐지면서 치료에 대한 반응이 잘 안 나타날 수 있다. 혹은 갑작스럽게 여러 군데 머리카락 빠짐이 생기거나 반복이 될 경우에는 다른 질환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갑상선 등 내부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두피 주사 외에도 면역 요법, 광선 치료 요법, 냉동 치료 등이 있다. 

 

 



탈모 주사 


초기 원형 탈모 치료에 있어서 대부분의 두피 주사는 스테로이드(Steroid) 성분을 활용한다. 이 성분은 원형 탈모 부위에 주사하여 염증을 직접적으로 억제해주고 올바르게 모발이 자라날 수 있도록 도와준다. 1~2회 치료만으로 빠르게 모발이 회복되는 경우가 많으며, 2주 간격으로 받으면 좋으나, 최대 4회 이내로 제한되어 있다. 만약 과도하게 스테로이드 두피 주사를 받을 경우에는 두피 함몰이나 모낭 손상으로 인한 영구 탈모가 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이렇게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았음에도 불구하고 호전이 되지 않는 다면 두피 전체적으로 강력한 항염 작용이 있는 아피톡신 주사나 면역 억제제인 사이클로스포린의 복용이 필요하다. 사이클로스포린은 T 세포 활성을 억제해주면서 치료 효과를 향상시키는 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머리카락 빠지는 증상 및 두피 가려움이 지속 된다면 가까운 병원을 통하여 치료할 필요가 있다. 탈모는 초기일수록 빠르게 회복 가능성이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그 외에 평소 개인 체질이나 올바른 식습관을 갖는 다면, 체내 면역력 향상 및 탈모 예방을 할 수 있다.

 

 

 

 

[꿀팁] 머리카락 빨리 자라는 방법으로 기르는 속도, 시간까지 단축해보자 

 

머리카락 빨리 자라는 방법으로 기르는 속도, 시간까지 단축해보자

머리카락 빨리 자라는 방법 집에서도 가능할까? 헤어 전문가들이 인정한 머리 빨리 자라는 방법이 있다. 비싼 제품과 관리를 받지 않아도 손쉽게 집에서 따라해보자 (1) 비오틴 영

everydaypicks.tistory.com

 

[꿀팁] 비오틴효능 탈모 예방법으로 부작용없이 머리카락 모근잡아요

 

비오틴효능 탈모 예방법으로 부작용없이 머리카락 모근잡아요

비오틴(Biotin)은 모발을 구성하는 케라틴 강화에 도움 되는 것으로 가장 많이 알려져 있다. 나이가 들면 들수록 비오틴 결핍 증상이 쉽게 나타나는데, 가장 먼저 손톱 갈라짐, ��

everydaypicks.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