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류콜라겐가루란? 먹는 펩타이드 생선원액분말로 10년 젊어지는 피부비결

건강관리

by 365일건강센터 2020. 3. 23. 17:46

본문

반응형

나이가 들면서 빠르게 내려앉는 주름 고민은 피할 수 없다. 하지만 어류콜라겐가루를 꾸준히 섭취 해주면 10년 어려 보이는 비법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콜라겐은 피부 조직 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많은 단백질을 구성한다. 연골, 뼈와 근육 및 힘줄에서도 발견이 되고 있으며 관절염 치료나 구강 등 다양한 방면에 활용된다. 실제로 TV프로그램에서 알려진 논문을 통해 살펴보면 콜라겐은 우리 피부 진피층의 80~90% 차지하고 있고, 치주조직(잇몸) 94%, 뼈와 힘줄은 80%, 관절 연골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체내 콜라겐 수치는 20대 중반 이후부터는 노화가 진행되면서 급격하게 감소된다. 이에 따라서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노화가 시작됨으로 콜라겐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하나의 동안 비결이 될 수 있다.

 

 

끊임없이 건조해지는 피부라면?? 이너뷰티를 고민해야 될 때가 온 것이다.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 타입을 갖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속건조'까지 이어질 수 있다. 주름기능성 화장품이나 튼튼한 기초화장품으로 빠르게 속건조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체내의 수분과 피부 조직 자체에 영양분을 투여해주는 저분자 피쉬 콜라겐을 추천한다. 특히 노화 피부인 경우에는 피부 자체에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스킨케어의 핵심이자 노화 방지이다. 이럴 때 저분자 피쉬 콜라겐은 무너지고 가려운 피부의 장벽을 회복시키면서 주름을 개선한다. 피부 조직을 구성하는 단백질과 콜라겐, 그리고 수분 공급과 여드름 개선에도 더욱 효과적이다.

 

 

직접적으로 피부 조직을 구성하는 콜라겐은 동물성과 어류성으로 나뉜다. 동물성 콜라겐은 3천개 이상의 아미노산이 뭉쳐진 콜라겐이긴 하지만 입자 자체가 크기 때문에 인체 흡수율이 2%밖에 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체내 흡수율이 높은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추천하는 바이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란 생선비늘과 껍질에서 추출한 콜라겐 성분을 말한다. 일반 콜라겐보다 입자가 작기 때문에 피쉬 콜라겐(어류콜라겐) 저분자라고 말하며, 머리카락 굵기보다 작은 입자로 체내 흡수가 용이하다. 12주 동안 피쉬콜라겐을 꾸준하게 섭취한 결과, 진피 치밀도가 10.36배 증가하였으며 표피층 수분량 14.6배, 주름도 11.2배 개선이 되었다고 한다. 그 외에도 콜라겐 증가로 인하여 피부 탄력과 보습, 피부결 개선까지 전체적으로 개선이 되었기 때문에 노화 방지에 입증이 되었다고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어류콜라겐가루를 어떻게 섭취해야 하는가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하루 권장량 티스푼 2~3이 적당하다 최대 섭취량은 2500mg(2.5g)을 지켜야 한다. 

이상 섭취할 시에는 설사나 메스꺼움을 유발할 수 있다. 

 

 

 

최근에는 저분자피쉬콜라겐 외에도 명태콜라겐, 홍어콜라겐, 연어 등이 있다. 알약으로 만든 콜라겐, 어류콜라겐젤리 그리고 한 번에 먹기 편하도록 어류콜라겐원액까지 나오고 있다. 또한 비타민 C와 함께 먹으면 체내 흡수율이 더 올라간다고 한다. 자신이 원하는 타입에 맞춰서 안전하게노화의 징후를 복원하고 예방하는 이너뷰티 관리를 해보자

 

https://everydaypicks.tistory.com/19

 

저분자 어류콜라겐 분말가루 2달 꾸준히 먹어본 결과는?

나이가 들면 들수록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노화 증상은 어쩔 수가 없다 하지만 관리를 하고 안 하고는 정말 차이가 난다 만 25살 이후부터는 우리가 갖고 있는 수분과 함께 콜라겐 수치가 급격하게 떨어진다. 그럼..

everydaypicks.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