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쿠바산 폴리코사놀 사탕수수 효능은 무엇일까

건강관리

by 365일건강센터 2020. 10. 28. 11:32

본문

반응형

쿠바산 폴리코사놀 사탕수수 효능은 무엇일까

 

 

현대인들의 불규칙한 식습관과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자주 섭취함으로써 생기는 문제가 있다. 바로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 관리 문제이다. 콜레스테롤은 뇌졸중 및 급성심근경색을 일으킬 수 있으며, 치매와 같은 다양한 심뇌혈관질환의 주범이 될 수 있다. 여기에 콜레스테롤은 혈압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는데,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는 기온이 하강하면서 혈관이 수축되고 혈압이 높아진다. 혈소판의 활성화와 염증 반응도 함께 증가하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 밖에 심부전, 심방세동, 뇌졸중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고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건강 유지를 위한 올바른 생활 습관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  

 

 

 

콜레스테롤이란 무엇인가 


우리 몸의 콜레스테롤은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콜레스테롤과 좋은 콜레스테롤 HDL콜레스테롤이 있다. 나쁜 콜레스테롤의 LDL은 체내에서 면역 체계나 호르몬을 조절하는 기능을 갖고 있지만, 필요 이상으로 쌓이게 되면 혈관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다. 이때 사용하고 남은 LDL을 처리해주는 것이 바로 좋은 콜레스테롤 HDL의 역할이다. 이에 쿠바산 폴리코사놀을 꾸준하게 섭취하게 되면 콜레스테롤 낮추는 데에 효과를 볼 수 있다.

폴리코사놀은 식물의 왁스에서 추출한 두 개 이상의 알코올이 사슬처럼 엮인 천연 혼합물을 말한다.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를 비롯하여 쌀겨, 녹차 잎 등으로 대부분에 식물에서 들어 있으나 원산지와 성분 함유량이 달라지면 그에 효능에 큰 차이가 생길 수 있다. 

 

 


쿠바산 폴리코사놀 효능

폴리코사놀 중에서도 단연 사탕수수 쿠바산 폴리코사놀이 유명한 이유는 바로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쿠바인의 심뇌혈관 질환 발병률이 감소하였으며 쿠바의 100세 이상 노인 인구가 100만 명당, 346으로 확인이 되었다. 쿠바산 폴리코사놀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혈관 건강에 안 좋은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트리면서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동시에 증가 시켜준다. 혈관 내 플라크 생성을 방지하는 역할까지 하기 때문에 LDL콜레스테롤 산화 및 산패가 될 적에 생기는 염증과 독소 물질을 예방할 수 있다.  

 


2006년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쿠바산의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폴리코사놀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기능성을 인정한 바가 있다. 새로운 콜레스테롤 저하 치료제로 떠오르고 있으며, 꾸준하게 쿠바산 폴리코사놀을 섭취할 시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이 높아지고 자연스레 뇌 혈류가 증가 된다. 이때 혈관 내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청소해주면서 치매 유발하는 베타아밀로이드 분해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어 알츠하이머 치매 예방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쿠바산 폴리코사놀 복용법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마다 권장량이 다소 다를 수 있다. 식약처 기준으로는 폴리코사놀 1일 권장량 5~20mg이다. 한 번에 너무 많을 양을 섭취하게 되면 근육 떨림부터 시작하여 손발이 저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권장하는 양에 맞춰서 꾸준히 복용할 것을 추천한다.

 

 

 

[꿀팁] 사과식초 다이어트 효과는 무엇일까

 

사과식초 다이어트 효과는 무엇일까

사과식초 다이어트 효과는 무엇일까? 브래그 천연유기농 제품까지 알아봐요 예로부터 식초는 소화 흡수를 촉진시키면서 피로 회복 효과가 있다. 스트레스 해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

everydaypicks.tistory.com

 

[꿀팁] 애플사이다비니거 애사비! 사과초모식초 다이어트 시작해요

 

애플사이다비니거 애사비! 사과초모식초 다이어트 시작해요

애플사이다비니거 Apple Cider Vinegar 사과초모식초 다이어트 시작해요 평소 식사량을 줄이거나 굶는 사람들은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인하여 변비가 발생할 수 있다. 체내 음식 섭취가 급

everydaypicks.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