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귀리다이어트 볶은귀리가루 효능

건강관리

by 365일건강센터 2020. 9. 2. 17:08

본문

반응형

귀리다이어트에 중요한 볶은귀리가루 효능으로 살빼요

 

다이어트 식단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귀리이다. 우리가 흔히 오트밀이라고 불리는 귀리는 다른 곡물에 비해서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낮은 칼로리와 포만감이 오래 간다. 미국 유명 일간지에서는 귀리를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으며 현대인의 건강을 위해서라면 꼭 먹어야 하는 귀리로 추천하고 있다.

 



귀리 성분 

귀리 100g당 필수 영양소인 탄수화물 60g, 단백질 17g, 지방 7g 들어있다. 또한 식이섬유, 비타민B, 칼슘, 필수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 되어 있어 다른 곡물과 다르다는 점이다. 귀리 속에는 복합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어서 소화 흡수가 비교적 느린 편이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으로 포만감을 높여주는 식단으로 적극 활용되는 바이며, 많은 영양과 에너지를 전달해준다. 100g당 약 320kcal를 갖고 있으며 귀리에 포함된 식이섬유는 현미의 3배이다. 만성 변비를 앓는 사람들에게는 귀리 곡물이 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변비 개선한다. 

 

 


귀리 효능

콜레스테롤 낮춰주는 음식
귀리 속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베타글루칸이라고 하면 면역 증강 및 암 예방에 효과로 알려져있는 슈퍼물질이다. 베타글루칸은 포도당 중합체로서 포도당 단위체가 1, 3위치에  β-글리코시드 결합 구조로 가지고 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베타글루칸은 암세포를 직접 공격하지 않으면서 증식과 재발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귀리의 베타글루칸을 매일 3g씩 섭취하게 되면 체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면서 심장 질환 위험이 23%가량 낮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식후에 발생하는 불안정한 혈당 수치까지 안정시켜주는 베타글루칸이다. 여기에서 3g이라고 하는 것은 오트밀 한 컵 반으로 요리되지 않은 생 귀리의 3/4컵으로 해당하는 양이다. 

 

 


귀리다이어트 


최근 만물상 TV 프로그램에서는 귀리를 몸속지방 빼는 특급비법으로 알려진 바가 있다. 천연 지방 청소부라 불리는 귀리는 중성지방을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폴리페놀 일종의 리그난이 함유되어 있어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주면서 몸 속 독소 노폐물은 물론이고 지방 제거하는 데에 좋다.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이 기본적으로 귀리에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있는 중금속 같은 유해물질을 배출한다. 이에 피를 맑게 하는 등 해독 효과를 보인다. 


그 외에 귀리는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다. 귀리에 들어 있는 비타민E는 피부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여드름성 피부와 민감성 피부로 고민하는 사람들이라면 귀리 식단을 적극 활용해보자

 

미스터 볶은 귀리가루 50g

미스터 볶은 귀리가루 50g


직접 볶은귀리가루를 활용하여 하루에 한 끼 섭취하는 방법이 있는 반면, 이렇게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을 적극 활용해도 좋다. 미스터네이처에서 나온 볶은 귀리가루는 간편하게 우유만 넣어서 바로 섭취가 가능하다. 귀리가루 통에 우유 200ml를 넣고 마시면 끝이다. 

 

 

미스터 볶은 귀리가루 50g



이렇게 우유와 귀리가 만나면 끈적한 점성이 생기고 부피가 무려 25배까지 불어나게 된다아침식사대용으로 간단하게 섭취하되, 오랜 시간 동안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다. 귀리에는 기본적으로 껍질이 단단하고 섬유질이 많아 거친 식감을 가지고 있다. 다소 소화가 늦은 사람들에게는 불편함을 호소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미스터네이처에서는 6:4비율로 소화가 잘 될 수 있도록 배합하였다. 귀리가루 함량을 늘려 흡수력을 높이고 통귀리의 씹는 식감도 살린 바이다.

 


여기 안엔은 귀리 외에 설탕, 자일리톨, 유청분말과 같은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섭취할 수 있다. 정해진 하루 섭취권고량에 맞춰서 나왔기 때문에 하루에 1개씩 꾸준히 마셔주면 된다.



볶은귀리가루 먹는방법
(1)귀리를 물에 30분에서 그 이상으로 충분히 불려야 한다. 
(2) 불린 귀리를 중불에서 15분 간 노릇노릇하게 볶는다.
(3) 볶은 때 살짝 눌러 납작하게 볶으면 부드러운 식감을 만들어 낼 수 있다.
(4) 다 볶은 귀리 2큰술을 우유 200ml과 함께 섞어서 하루에 1끼 활용한다.
 
귀리는 좋은 영양소를 갖고 있으나, 하루 권장량보다 과하게 섭취하게 되면 복부팽창, 소화 불량과 같은 이상 증후가 나타날 수 있다. 하루 권장량인 17g (약 2스푼) 정도의 귀리를 꾸준히 복용해주는 것이 좋다. 

 

 

 

[꿀팁] 병아리콩 후무스 효능과 먹는 법, 부작용까지

 

병아리콩 후무스 효능과 먹는 법, 부작용까지

병아리콩 콩 모양새가 병아리의 부리 모양이 닮았기 때문에 병아리콩이라고 불린다. 이것은 칼로리가 낮고 다이어트 식품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병아리콩은 인도, 중앙 ��

everydaypicks.tistory.com

 

[꿀팁] 퀴노아 성분 효능따라 먹는법은 무엇일까

 

퀴노아 성분 효능따라 먹는법은 무엇일까

퀴노아는 쌀보다 2배 이상 많은 단백질을 함유되어 고단백 곡류라고 한다. 탄수화물을 낮춰주면서 단백질이 높은 슈퍼푸드의 퀴노아는 건강식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라면 빼 놓��

everydaypicks.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