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산양유 단백질 분말 면역력 효능

건강관리

by 365일건강센터 2020. 9. 3. 10:33

본문

반응형

산양유 단백질 분말 효과

단백질을 꾸준히 챙겨야 하는 것이 바로 우리의 몸은 물 다음으로 가장 많은 성분이기 때문이다. 600여 개의 근육을 구성하고 있는 중요한 요소라고 볼 수 있다. 

 

 

소화 흡수가 빠른 산양유 단백질은 뼈와 근육이 약해진 사람들에게 면역력 강화 및 뼈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실제 60세 이상 노년층 중 절반 이상이 단백질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난다. 여성의 경우 10명 중의 3명이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다. 탄수화물 위주의 식이 조절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근감소증의 위험에도 노출될 수 있다. 

 

 

 

산양은 보통 예방 접종을 맞지 않으며, 항생제가 들어있는 사료 자체를 먹지 않고 방목하여 키운다. 이렇게 100% 산양에게서 짜낸 산양유는 면역력이 부족한 아이의 아토피나 알레르기 유발 하는 위험성이 거의 없다. 우유에 알러지가 있는 사람들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산양유이다.  

 

이에 산양유 단백질 분말은 모유와 가까운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어 소화와 흡수에 뛰어난 특징을 갖고 있다. 또한 산양의 젖에서 추출한 것으로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음으로 균형이 잘 잡혀있는 식품으로 알려져있다.

 

 

산양유 단백질 분말 성분 

미국 영양학회 학술지에 따르면 산양유를 섭취함으로써 공복 혈당 수치가 감소했고 혈청 인슐린 수치 또한 감수된 바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또 다른 연구 결과에서도 세포 구성 및 면역력 향상을 도와주는 뉴클레오타이드 성분이 많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착한 지방이라고 불리는 중쇄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에 효과가 좋다. 뇌졸증 및 동맥경화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산양유 단백질에는 필수 아미노산 류신이 들어있다. 

대부분의 한국인 75%가 우유나 치즈에 들어있는 유당을 소화시키는 데에 어려움이 많다고 한다. 이를 유당불내증이라고 한다. 산양유 단백질 분말은 이러한 유당불내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간편하게 섭취가 용이하다. 산양유 단백질 자체가 앞서 말한 바처럼, 모유의 지방 구조 및 단백질 비율이 비슷하기 때문에 섭취 후 약 20분 내로 빠르게 소화 흡수가 된다.

 

 


또한 모유에 들어있는 베타 카제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우유보다 30~50% 더 부드러워 소화 및 흡수율이 빠른 장점이 있다. 이는 일반 단백질과는 다르게 흡수율이 가장 우수한 수용성 단백질(유청 단백질)이 다량 들어있다는 점이다. 위가 안 좋은 사람들에게도 자극없이 편안하게 섭취할 수 있다. 

 

 

 

산양유 단백질은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권장량이 성인 남성 70g, 여성 55g이다. 하지만 한꺼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몸 밖으로 배출되기 마련이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하게 적정량을 계속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신장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꼭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해야 한다.

 

 

 

[꿀팁] 나혼자산다 송승헌 초유가루 효능 건강관리비법 알아보자

 

나혼자산다 송승헌 초유가루 효능 건강관리비법 알아보자

나혼자산다 송승헌 초유가루 효능이 바로 그의 동안비결이었다! 송승헌 나이와 함께 떠오르는 게 바로 '초유가루'이다. 여전히 나이 들지 않은 동안 미모의 비결로 초유가루의 많은 

everydaypicks.tistory.com

 

[꿀팁] 모유유산균 BNR17 살빠지는 락토바실러스 가세리알고 뱃살빼자

 

모유유산균 BNR17 살빠지는 락토바실러스 가세리알고 뱃살빼자

모유유산균 BNR17 효능을 알면 손쉽게 뱃살뺄 수 있다! 오늘 날 뚱보균을 억제하는 모유유산균의 BNR17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모유유산균은 말 그대로 모유에서 추출된 유산균을 말한다. ��

everydaypicks.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