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드비트즙 효과는 무엇일까? 먹는법

건강관리

by 365일건강센터 2020. 9. 3. 14:43

본문

반응형

레드비트즙 효과는 무엇일까? 먹는법까지 알아봐요

 

레드비트는 서양 채소의 대표 4총사 중에서도 맛도 좋고 색깔이 예쁘기 때문에 천연 색소로도 적극 활용된다. 비트는 둥근 모양으로 반으로 갈랐을 때에 자주빛이고 무르지 않고 단단하다. 비트의 지상부는 어릴 때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샐러드로 이용한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녹즙으로 만들어서 레드비트즙으로 섭취하고 있다. 

 

 

레드비트는 기본적으로 혈관을 원활하게 확장하면서 혈액 순환을 돕는다고 알려져 있다. 여기에 빨간색은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인데 혈관 청소부, 청혈채소라는 별명을 갖고 있기도 하다. 또한 산화질소로 변환되면서 혈압을 안전시키는 효과가 있고, 칼륨이 풍부하여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준다.

 

 

 

고혈압 예방

나이가 들면 들수록 뇌로 가는 혈류량이 감소하게 된다. 그 과정에 있어서 산소 공급 또한 줄어들기 되는데 인지기능까지 떨어질 수 있다. 여기에 비트를 주기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혈관을 확장 하는 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뇌로 가는 혈류량을 늘려주면서 인지 능력 개선될 수 있다.

비트는 신장 보호해주는 효능까지 있다. 혈관벽 손상을 막아줌으로써 심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항산화 효능이 있다. 라이코펜 성분 역시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면서 항암 작용까지 한다. 

 

 

빈혈 예방


레드비트에는 비타민과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쥐를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가 있다. 빈혈 쥐에게 비트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헤모글로빈의 농도가 31.54% 증가하였으며, 적혈구 또한 수치가 35.14% 증가하였다. 특히 생리 불순 및 빈혈이 자주 찾아오는 여성분들에게 레드비트는 영양 만점 식품이 될 수 있다. 적혈구를 생성하고 혈액 조절에도 매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레드비트 다이어트


레드비트는 100g당 37kcal의 칼로리로 매우 낮은 편이다.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는 데에 아주 큰 도움을 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예방에도 좋다. 오랜 시간 앉아 있는 현대인들에게는 과도한 스트레스 및 장 운동이 원활하지 못할 때가 있다. 그럴 때에 레드비트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장내환경을 개선시켜주고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한다. 

 

그 외에 피부미용에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레드비트는 토마토의 8배 달하는 폴리페놀 성분이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기에 피부 산화 작용까지 막는 효과가 있다. 

 

 


레드비트 권장량


한국식품영양학호에서 권장하는 하루 레드비트 섭취량은 350g으로 대략 반 개에서 1개 정도가 적당하다. 권장량보다 과다하게 섭취할 시에는 복통과 소화불량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또한 레드비트에는 칼륨 성분이 많기 때문에 신장이 약한 분들은 주의할 필요가 있다.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레드비트즙은 매일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생으로 먹었을 때와 다르게 즙으로 먹을 때가 체내 소화 흡수율도 훨씬 높아진다. 레드비트즙 효능을 제대로 받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즙으로 추천하며 하루 1~2회 정도 아침 공복에 간편하게 먹는 것이 좋다.

 

 

[꿀팁] 유기농 노니원액 먹는법 따라 몸속효능 독소다이어트까지

 

유기농 노니원액 먹는법 따라 몸속효능 독소다이어트까지

유기농 노니원액 먹는법 따라 몸속효능 독소다이어트까지 알아봐요 세계적인 슈퍼모델 미란다 커도 먹는 노니는 울퉁불퉁하게 생겼으나,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everydaypicks.tistory.com

 

[꿀팁] 올리브영 붓기차 팥물다이어트 티트리트 여우티 모든 것!

 

올리브영 붓기차 팥물다이어트 티트리트 여우티 모든 것!

팥물다이어트 붓기차 효능 평소 붓기에 고민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 팥물 다이어트에 대해서 들어봤을 것이다. 팥물은 우리 몸 속에 쌓여있는 노폐물과 체내 부종을 밖으��

everydaypicks.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