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만감 주는 탄산수 다이어트 부작용

건강관리

by 365일건강센터 2020. 8. 19. 15:00

본문

반응형

 

탄산수는 1790년 유럽 약국에서 처음 판매가 시작 되었다. 이때 탄산수는 피로 해소에 좋고 광천수와 마찬가지로 고열과 이질 치료 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면서 소화제로 처방 받기도 했다. 오늘 날에는 탄산수를 다이어트에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입산부의 입덧을 가라앉히는 효과로 마시고 있다. 단, 탄산을 많이 마시게 되면 치아 부식이 빠르게 생길 수 있음으로 마신 후에는 생수로 입을 헹궈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탄산수 효능


탄산수는 미네랄 성분이 그대로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꾸준히 마시게 되면 신체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에 효과를 볼 수 있다. 톡톡 쏘는 이산화탄소가 체내에 들어오게 되면 소화 효소를 만들어내기 때문에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준다. 평소 오랜 시간 앉아있거나 서 있는 사람들에게 원활한 배변 활동을 위해 마셔주면 좋다. 또한 탄산 기포 자체가 유해 산소를 배출해주면서 유산 성분을 중화 시켜준다. 그리고 식사 전에는 탄산수를 마시게 되면 보다 적은 양을 섭취할 수 있음으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밖에도 탄산수를 꾸준히 마시게 되면 체내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면서 신진대사 개선 및 손 발이 차가운 수족냉증 예방을 할 수 있다. 피로가 쉽게 쌓이는 현대인들에게도 체내에 있는 노폐물과 독소 배출에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면역력 강화에도 좋다.

 

 



탄산수 다이어트


현대인들의 웰빙 다이어트 관심이 많아지면서 탄산수 다이어트도 인기가 많다. 연예인들은 일반 물보다도 탄산수를 활용하여 식단 조절한다고 잘 알려져 있다. 특히 프로듀스 101 출연한 미나에게도 다이어트 성공 비법은 바로 '탄산수'였다. 칼로리 0를 자랑하면서도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탄산수 다이어트로 무려 13kg 감량에 성공했다고 한다. 또한 디톡스 다이어트 하는 사람에게는 깔라만시나 레몬 원액을 활용하여 포만감을 극대화하고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 

 

 

 

 

탄산수 종류 


탄산수는 기본적으로 톡 쏘는 탄산이 들어있지만, 맛과 산도에 따라 수천 가지의 탄산수가 탄생할 수 있다. 여러 구성 요소의 비율과 합에 따라 잘 어울리는 음식도 또한 달라질 수 있다. 

 

 

탄산수 부작용


탄산이 들어간 물로서 한 번에 많이 섭취하게 되면 복부 팽만감과 불편함을 호소 할 수 있다. 배 당김과 식도 괄약근 기능 약화가 될 수 있다. 또한 탄산 자체가 치아에 부식이나 잇몸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빨대 혹은 식사 전에 적당한 탄산수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꿀팁] 엄지의제왕 중년다이어트 호르몬주스로 단기간 뱃살,팔뚝살 빼요

 

엄지의제왕 중년다이어트 호르몬주스로 단기간 뱃살,팔뚝살 빼요

엄지의제왕 중년다이어트 호르몬주스로 단기간 뱃살,팔뚝살 빼요 중년에 접어들게 되면 여성호르몬과 성장 호르몬 그리고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과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 등 

everydaypicks.tistory.com

[꿀팁] 초유단백질 추천 닥터지바고에서 먹는법

 

초유단백질 추천 닥터지바고에서 먹는법 효능

초유단백질 추천 닥터지바고에서 먹는법효능 꼼꼼하게 알아봐요 초유 단백질 추천 초유라는 것은 소의 출산 후 48시간 이내 나오는 신선한 모유를 말한다. 신선한 모유에서는 갓�

everydaypicks.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